자동차

아이오닉 5 (또는 EV6, 아이오닉 6 등) 의 i-Pedal(아이페달) 단계별 추천 설정표를주행 상황별로 정리

webdatacloud 2025. 10. 18. 10:54

🚘 i-Pedal 주행 상황별 추천 세팅표

🚦 주행 상황🔋 추천 단계🧠 이유 / 특징🦶 운전 팁
① 고속도로 / 자동차 전용도로 0단계 ~ 1단계 감속 거의 없음 → 관성으로 쭉 미끄러지며 주행 가능 (연비↑) 차간거리 넉넉히 유지, 페달 부드럽게 밟기
② 일반 도로 / 교외도로 1~2단계 신호등·곡선 구간이 있어 적당한 감속 필요 브레이크 대신 엑셀 조절로 속도 제어
③ 도심 / 출퇴근길 (정체 구간) 3단계 또는 i-Pedal 잦은 정지·출발 반복 → 원페달 주행이 피로 감소 발을 자주 옮길 필요 없음
④ 언덕길 하강 (내리막) 2~3단계 강한 회생제동으로 속도 과다 상승 방지 브레이크 과열 방지, 에너지 회수 효율↑
⑤ 오르막길 / 고갯길 1단계 너무 강한 회생제동은 가속 저해 → 약하게 설정 일정 엑셀 유지로 부드럽게 주행
⑥ 주차장 진입·출구 2~3단계 저속에서 민감하게 제어 가능 미세 조작 쉬워짐
⑦ 눈길·비 오는 날 1단계 이하 급감속 시 미끄러짐 방지 페달 반응 완만하게 조절하기

운전 스타일에 따른 추천

운전 스타일추천 모드특징
🚀 연비·전비 위주 (효율 운전) 2~3단계 회생제동 효율↑, 주행거리 ↑
🧘 부드러운 승차감 중시 1단계 감속 완만, 동승자에게 편안
🏙️ 시내 주행 많음 / 정체 구간 잦음 i-Pedal 브레이크 거의 안 밟고 가능
🛣️ 장거리·고속도로 위주 0~1단계 페달 반응 자연스럽고 안정적

💡 추가 팁

  • i-Pedal 모드 활성화 시:
    “브레이크 페달 거의 안 밟고 운전 가능하지만, 급제동 상황 대비로 오른발은 항상 대기!”
  • 감속이 강할수록 회생제동량↑ → 주행거리도 약간 늘어남
    (아이오닉5 기준 약 3~8% 향상 가능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