윈도우 11에서 제어판 → 사용자 계정 → 계정 관리 → 계정 변경 → 암호 만들기 과정에서 "암호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."라는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. 해결 방법을 하나씩 시도해 보세요.
1. 관리자 권한 확인
현재 사용하는 계정이 관리자 계정인지 확인하세요.
관리자 계정이 아니라면 암호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.
확인 방법
- Win + R을 누르고 netplwiz 입력 후 Enter.
- 현재 로그인된 계정을 선택하고 **"그룹 멤버십"**을 확인합니다.
- **관리자(Administrator)**가 아니라면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하세요.
2. 로컬 계정인지 Microsoft 계정인지 확인
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했다면, 제어판에서는 암호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.
이 경우 웹사이트에서 변경해야 합니다.
Microsoft 계정 암호 변경 방법
- Microsoft 계정 페이지로 이동.
- 로그인 후 보안 → 암호 변경.
- 새 암호를 설정한 후 다시 로그인하세요.
로컬 계정이라면 아래 방법을 시도하세요.
3. 로컬 계정에서 암호 강제 설정하기
명령 프롬프트 (CMD)로 암호 변경
- Win + X를 누르고 "명령 프롬프트(관리자)" 또는 "Windows 터미널(관리자)" 실행.
- 아래 명령어 입력 후 Enter.
예:net user 사용자이름 새암호
net user testuser 1234
- 성공 메시지가 나오면 암호 변경이 완료된 것입니다.
4. 로컬 보안 정책 확인 (Pro 버전 이상)
Windows 11 Pro 버전에서는 보안 정책이 암호 변경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.
- Win + R을 누르고 secpol.msc 입력 후 Enter.
- 로컬 정책 → 보안 옵션으로 이동.
- 계정: 로컬 계정에 빈 암호 사용 제한 옵션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.
- PC를 재부팅하고 다시 암호 변경을 시도하세요.
5. 안전 모드에서 변경 시도
- Win + R을 누르고 msconfig 입력 후 Enter.
- 부팅 → 안전 부팅(최소한의 부팅) 선택 후 적용.
- 재부팅 후 다시 암호 변경을 시도하세요.
- 변경 후 msconfig에서 안전 부팅 해제 후 다시 정상 모드로 부팅하세요.
위 방법을 차례대로 시도해보시고, 추가 문제가 있다면 어떤 단계에서 안 되는지 알려주세요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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